메뉴 건너뛰기

손이 닿지 않은 어려운 이들에게 도움을(이건무 회원)

interview08.jpg



광주YMCA에 변함없는 사랑을 보내주는 회원이신 이건무 원장님을 만나기 위해 명인치과를 방문했습니다. 인터뷰를 통해 원장님이 생각하시는 나눔에 대한 가치를 들을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


전문 의료인으로서 평소에 소중히 여기는 가치는 무엇인가요?
크게 더불어 사는 세상 이였으면 하는 생각이 있습니다. 진료할 때는 환자의 질병을 내 자신의 문제로 바라보려고 합니다. 특히 치료계획이 복잡하고 고민스러울 땐 더더욱 ‘나’라면 하고 질문해봅니다.


지역사회에 선한 의료활동을 하고 있다고 들었습니다?
네. 선교원, 교회, 복지관 등에 무료진료 지원을 하고 있으며, 저소득층 및 어르신들이 치과로 직접 찾아오셔서 무료로 치료를 받게끔 계획하고 있습니다.


광주YMCA의 회원이 된 계기는 무엇이며, 광주YMCA에서는 어떤 활동을 하고 계신가요?
지역사회 안에서 도움을 줄 수 있는 일이 무엇이 있을까? 생각하던 중 광주YMCA를 알게 되어 함께 하게 되었고, 치과의료 봉사, 교육 등의 재능기부 활동을 광주YMCA와 함께 하고 있습니다.


광주 시민들에게 광주YMCA는 어떤 단체이어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첫째, 새로운 변화와 시민들의 욕구에 맞춰 광주YMCA는 사회적 문제를 개선하도록 끊임없이 제안하고 교육함으로써 새로운 시대에 맞는 역할을 감당했으면 합니다. 둘째, 손이 닿지 않은 사각지대 어려운 이들에게 도움을 주기를 바랍니다. 끝으로 사회에서 꼭 필요한데 개인이 할 수 없는 부분들에 집중했으면 좋겠습니다. 예를 들면 시중에서 공급되는 먹을거리에 대한 평가 및 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정기적으로 발표해 줌으로서 건강한 먹거리 문화를 형성해 가는 역할 같은 개인이 할 수 없고 사회가 해야 하는 일을 신뢰할 수 있는 기관인 광주YMCA에서 해주었으면 좋겠습니다.


인터뷰_이철현,김건(광주YMCA회원홍보팀)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 8 Next
/ 8